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로나 백신 질병관리청 스마트폰 증명서 발급방법(COOV)

by 건강한삶 인생 2021. 7. 11.

코로나 백신 질병관리청 스마트폰 증명서 발급방법(COOV) -조이쓰의 코로나 2편-

코로나 백신 접종후 전자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상세히 다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play 스토어에서 coov 검색

첫 번째 줄에 질병관리청 COOV 클릭!

COOV앱 설치!

몇 가지 선택사항을 클릭하면

본인 인증하기가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PASS앱으로 설정이 되어있더라고요 PASS앱 기존에 사용하셨던 분은 사용하시면 되고요 저는 PASS앱을 설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자로 인증하기!로 했어요 이 부분을 잘 모르고 PASS앱을 귀찮게 설치하려고 하시는 분 들도 간혹 계시더라고요 

 

본인인증 완료 후 발급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가 나와요

저는 2차까지 완료해서 2차 까지 나왔고요 1차만 접종하셨어도 1차 까지 예방 접종했다고 나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증명서를 클릭하면 오른쪽 아래에 나의 QR코드 관리가 나오고 이를 클릭하면 나의 QR 코드 화면이 나와 상대방 QR코드 인식기에 인식시킬 수도 있고요

 

 

상대방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상대방 QR코드를 인식하여 상대방의 예방접종을 확일할수 있습니다.

요즘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을 돌파하여 2021.07.12부터 거리두기 4단계 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모두 모두 예방접종했다고 해서 방심하지 말고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021.07.07 - [건강정보] - 코로나 백신 접종 하면 안되는 사람과 주의해야하는 사람 -조이쓰의 코로나1편-

댓글